작은 방 7

건축, 음악처럼 듣고 미술처럼 보다 본문

독서일기

건축, 음악처럼 듣고 미술처럼 보다

작은 방 주인 2004. 2. 9. 09:59
건축, 음악처럼 듣고 미술처럼 보다 - 8점
서현 지음/효형출판
출간일 : 2004-10-10 | ISBN(13) : 9788958720027

건축, 음악처럼 듣고 미술처럼 보다(서현)

한때 건축물에 대한 서적이 인기인 적이 있었다. 이 책도 그때쯤 나온 책으로 꽤나 인기가 있었을 뿐 아니라 저자는 동아일보에 연재기사를 쓰기도 했다.

건축에는 문외한이고, 건축물에 대해서도 전혀 아는 바가 없는 나에게, 이 책은 갑갑한 빌딩만으로 꽉 차 있는 줄로 알았던 서울에 건축가가 지은 건물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었다. 특히 이 책에는 내가 예전에 살던 동네에 있는 정말로 허름한 건물이 나와서 우리 동네에도 뭔가 유명한게 있다는 기쁨을 주기도 했다.(어쩌면 내가 이 책을 산 이유는 그것때문일지 모른다. 이것이 지역주의일까? ㅎㅎ)

일단 어렵지 않고, 서울에 사는 사람이라면 오며가며 봤을 건물들의 사진들이 등장하여 친숙하게 느껴진다. 그리고 저자의 글솜씨가 있어서 그런지 읽고나서 괜히 기뻤던 기억이 난다.
도시가 삭막하다고만 느껴진다면, 이 책을 읽고 그 안의 사람들을 느껴보라고 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