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방 7

글짓기 : 뱀의 불평 본문

아이가 자란다

글짓기 : 뱀의 불평

작은 방 주인 2009. 9. 23. 19:21
아들이 방과후 교실 글동산 시간에 쓴 내용
띄어쓰기 및 따옴표는 추가했음.

======================================================================================================

1. 이야기를 듣고 생각한 것을 써 보세요.

뱀이 너무 가혹한 것 같아요. 왜냐~하면 뱀이 어린 양을 물어서 어린 나이로 세상을 너무 슬프게 떠났으니까 그래서 뱀은 너~~~무 가혹해요. 그리고 뱀으로 사는 것도 힘들겠지만 어떻게 친구를 죽여요? 너무너무 가혹하고 미워요. 그리고 뱀은 양을 왜 죽여야 했는지도 잘 모르면서 왜 그랬는지 정말 모르겠어요!!!!

2. 뒤에 뱀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뒷 이야기를 꾸며 보세요.

뱀은 양을 죽이고 걸어가고 있었어요. 아무런 표정도 안짓고 걸어가고 있었습니다. 뱀은 마음 속으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칫, 왜 나한테 짜증내는데~~~ 칫, 자기가 잘못해 놓고서는...'

뱀은 투덜거리며 양의 시체는 거들떠 보지도 않았습니다. 그리고 거리를 계속 가고 있었습니다.
어느날 집에 산에 산갑자기 산사태가 나서 뱀은 밑에 깔렸습니다. 하지만 죽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모래 안에서 굶고 있어야 했습니다. 왜냐하면 땅속에는 지렁이 밖에 없고 두더지를 피해 다녀야 했습니다. 하지만 두더지도 가끔 먹었습니다. 그런데 바위가 자꾸 막 내려왔습니다. 그런데 하늘 위에서 엄청 큰 바위가 엄청 높이서 떨어져서 깔려서 독을 자기가 먹고 억울하게 세상을 떠났습니다.

=============================================================================================================

원래 이야기는 잘 모르겠지만, 뱀이 어린 양을 물어 죽였다는 이야기였던 것 같다.
아들은 뱀이 어린 양을 죽인 것이 "가혹하다"고 비난하고는 뱀을 "굶다가 자기 독으로 인해 억울하게" 죽도록 했다.이유 없이 어린 양을 죽였으니 그에 대한 대가는 억울한 죽음이라고 생각한 것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