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방 7

시간이 멈춘다면 : 아들과의 대화 본문

아이가 자란다

시간이 멈춘다면 : 아들과의 대화

작은 방 주인 2011. 8. 19. 16:22
저녁밥을 먹으면서 아들과 한 이야기. 재미있어서 적어놓는다.
  • 아들 : 엄마, 만약에 시간이 갑자기 멈추면 시간이 좀 틀어질것 같지 않아?
    엄마 : 흠.. 글쎄, 왜 그런데?
    아들 : 예를 들어서 사람들이 모두 같은 파이프 같은데 있다고 해봐? 그런데 그 중 한 사람의 시간만 멈춘다면..         그 사람만 약간 더 늙는 거니까 .. 그러니까 약간 시간이 틀어지겠지?
    엄마 : 그럴 수도 있겠다. 그런데 만약 사람들이 모두 같은 파이프가 아니라 각각 하나씩 파이프를 가지고 있고 그중    하나의 시간만 빼고 나머지 시간이 멈춘다면 시간이 안틀어질수도 있을 거 같은데?
    아들 : 아냐, 지구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 한 파이프 안에 들어있어.
    엄마 : 그걸 어떻게 증명할 수 있는데?
    아들 : 한 파이프 안에 있다니까~~~
    엄마 : 헹~ 그렇다고 치자. 시간이 한 사람한테만 안 멈춘다면 사람뿐 아니라 몸 속의 적혈구, 백혈구도 모두 멈춘다는 건데 그 사람이 어떻게 움직일까?
    아들 : 그것도 몰라? 그 사람 안에 있는 건 모조리 안 멈추는거라고.
    엄마 : (그러고 보니 만화들에선 다들 그런식인거 같더라만...) 흠.. 그 사람이 엄청 특별해야겠네.
    아들 : 그런데 엄마, 만약에 내가 타임머신을 타고 2012년에 가서 내 닌텐도를 훔쳐온다고 해봐? 그럼 2012년엔 내 닌텐도가 어떻게 되는 거야?
    엄마 : 으으으으으으~~ 어렵다. 그러니까 2011년에 타임머신을 타고 2012년에 가서 닌텐도를 훔쳐서 다시 2011년에 오면 2011년 현재 닌텐도가 2개가 되겠지. 그리고 2012년이 되면 누군가가 네 닌텐도를 하나 훔쳐가니까 2012년  이후엔 하나가 되는 건가?
    아들 : 그래서 다시 2011년에 가지고 오면 나 닌텐도 3개가 되는데?
    엄마 : 헉, 그런거야? 그럼 다시 2012년이 되어서 네가 다시 훔쳐가도 닌텐도가 2개가 남네. 그러면 이번 2012년에  훔쳐간 닌텐도를 가지고 다시 2011년도에 가면 이번엔 닌텐도 4개가 되는거야? 
    아들 : @;@ 닌텐도가 계속 늘어난다~~~
    엄마 : (이거 뭔가 이상하다. 영화같은데선 이러지 않던데... 어디서 잘못된 거지?) 으아! 모르겠다. 왜 자꾸 시간이 뺑글뺑글 돌아가는거야?
    아들 : 그래도 닌텐도 늘어나니까 좋다^^
아들이 벌써 이렇게 커서 타임머신도 할 수 있으니까 좋긴 한데, 이야기를 하다보니 점점 주제와 멀어지는 느낌이 든다. ,back to the future 시리즈를 이제 좋아할 것 같다. 나중에 같이 봐야지.

추천 영화 : back to the future 시리즈. doctor who 시리즈(아버지의 시대)
추천 도서 :  행복한 책읽기 SF총서 : 타임패트롤 시리즈